가는 길 2003

   경기권 가는 길

   충북권 가는 길

   기타권 가는 길

   구 낚시터 가는 길

   지난 화보집

   조황/조행기

   낙서장

   공지사항

   소류지 화보

   gallery

  추천 사이트

  운영자에게

  Home으로 가기

 



 연천 가는 길
(본 정보는 2001년 자료입니다)

  업그레이드 예정지역

[강화군] [김포시] [용인시] [안성시] [화성시] [포천군]
[파주시] [연천군] [양평군] [이천시] [여주군] [양주군]


연천권 낚시터 click!  
[백학지]
 

 

 

  연천 개요

 
연혁 :
고려시대 장주(獐州)를 연천(漣川)으로 개칭.1954년에 수복지구 임시행정조치법에 의거 행정권 수복(8개면), 오늘에 이름. 연천군은 휴전선 32km구간과 접한 경기도 최북단의 지역으로 안보의 관광지인 태풍 전망대를 비롯해 임진강과 한탄강등 천혜자원이 풍부하여 공기 맑은 수도권 1일 관광지로 각광을 받고 있다.

  면적 : 695.23km²
 

  인구 : 52,786명(2000년)
 

  행정구역 : 2읍 8면  
 

  교통 :

 
서울에서의 경우 3번국도를 이용하면 되며, 철도는 경원선이 신탄리역까지 이어져 있다.
        

  참고사이트 :
     
연천군청
     연천닷컴
     

 

 

 

 

 

연천 가는 길 안내



 
승용차 이용시 - 3번국도를 이용 서울에서 의정부, 동두천을 경유하여 연천에 이를 수 있다. 의정부  기점 약 50분 소요.

  열차 이용시 - 의정부에서 매시 20분마다 출발하는 경원선 열차를 이용하여 1시간 정도에 연천에 도착할 수 있다.

버스 이용시 - 서울 상봉터미널에서 20분 간격으로 운행되며 연천까지는 약 1시간 20분이 소요된다.


김신조 침투로

1968년 1월 17일 23:00  청와대 폭파와 요인 암살을 목적으로 북괴 제124군 소속 31명이 침투한 무장공비 김신조 침투로로서 육군 비룡부대에서는 관광객들의 편의 및 안보의식 고취 차원에서 당일 신분증만으로 출입이 허용하고 있다.  

전곡에서 백학간 지방도322, 적성에서 장남간 지방도310번를 타고 장남교를 통과 군인초소에서 신분증 확인 후 관람.

    

 
 

 
 

 

연천권 낚시터 안내

  

낚시터명

전화번호

주          소

입어료

비 고

백학지

031)835-5470 연천군 백학면 두일리 통구리

 10,000원

 관리인 : 윤수영

 

 

 

 

 

 

                             

연천 가볼 만한 곳

 

▣ 재인폭포
경기도 연천군 연천읍 고문리에는 검은색의 현무암으로 뒤덮인 용암지대를 이리저리 흐르는 한탄강 줄기에 재인폭포가 있다. 재인폭포는 약 18m나 되는 높은 절벽에서 굉음을 내며 물이 쏟아지고 있어 한여름 더위를 씻기에는 안성맞춤인 곳이다.

 

 

▣ 한탄강 관광지
경기도 연천군 전곡읍에 위치한 한탄강 국민관광지는 주위의 화려한 자연경관으로 수도권 시민의 피서지로써 안성맞춤 이다. 주위에 구석기시대의 선사유적지도 위치해있어 교육장으로서의 면모도 갖추고 있다. 


 
 


▣ 동막골 유원지
동막골은 약 571,211㎡의 드넓은 면적의 계곡으로 맑은 물이 깊은 계곡을 굽이굽이 감돌아 흐르고 계곡 주변에는 기암괴석과 자연림이 어우러져 자연의 신비함을 더해주는 곳으로 연천군의 새로운 관광명소이다

 
 

 

▣ 경순왕릉
경순왕은 신라 마지막 왕으로서 이름은 부이다. 신라 왕릉 중 경주지역을 벗어나 경기도에 있는 유일한 왕릉으로 능 앞에는 간단한 형식의 배석이 있고 봉분 둘레에는 호석이, 능주위에는 곡장이 둘려졌다. 그리고 4각형 장명등, 망주석 등이 있다. 또한 고려시대의 특징으로서 2단의 능 앞이 석단으로 정리되었다

▣ 고대산
경원선 철도가 더 이상 북으로 달리지 못하고 멈춘 곳. 철도중단점이 있는 신탄리역에 위치한 고대산(832.1m)은 등산이 허용된 민통선에 가장 가까운 곳이다. 최북단인 연천군 신서면 신탄리와 강원도 철원군 사이에 있는 이 산꼭대기에서는 철원평야와 북녘땅이 잘 보인다.

 
 


▣ 태풍전망대
태풍전망대는 6.25당시 북괴 치하로부터 수복한 행정구역상 경기도 연천군 중면 횡산리로 서울로부터는 약65km, 평양으로부터는 140여km 떨어진 높이 264m의 전망대이다. 6.25때에는 북괴군의 주력이 이 지역을 경유 의정부→서울 방향으로 공격했던 역사적, 지리적으로 볼 때 매우 중요한 지역이다

 
 
     
 
 

 

 

 
Copyrightⓒ 2001-2006  FISHROAD. All rights reserved